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sds 2021 하계 알고리즘 특강 후기

후기

by lazz 2021. 7. 19. 21:31

본문

반응형

사전테스트 후기는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삼성 sds 2021 하계 알고리즘 특강

2주간의 삼성 sds 알고리즘 특강이 끝났다.

 

2주동안 배운 알고리즘 유형

요런 주제를 보통 하루에 하나씩 배웠다. 1주차와 2주차의 강사님이 달랐는데, 나는 문제를 풀 때 생각할 시간이 좀 필요한 편이어서 시간을 넉넉하게 주시는 2주차 강사님이 개인적으로 더 좋았다. 일하면서 겪은 썰들이나 사회생활 꿀팁도 주셨다. ㅋㅋ

 

나는 70~80%는 이미 푼 문제들이어서 안 풀려있는 문제들 위주로 풀고 시간이 남으면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문제들을 찾아서 풀었다. 후반으로 갈수록 플레티넘 문제가 많아서 조금씩 못 따라가긴 했지만, 어거지로 풀고 싶진 않아서 그냥 내 페이스대로 풀었다. 

 

이미 공부한 알고리즘을 복습하거나 생각이 필요한 응용문제를 푸는 시간, 그리고 새로운 알고리즘을 배우는 시간이어서 너무나 알찼다. 2주 동안 완전히 몰입해서 알고리즘 공부만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취업 전까진 이런 시간이 다시 오지 않을 것만 같다 ㅠㅠ

 

이렇게 생김

2주간의 교육이 끝나고 토요일에 선릉 멀티캠퍼스에서 sds professional 등급 시험을 봤다. 4시간 동안 1문제를 푸는 시험이었고 합격시 삼성 sds 채용에서 모든 단계를 건너뛰고 임원 면접만 본다고 하길래 기대를 많이 했다.


막상 문제를 보자마자 풀이가 떠오르지 않아서 거의 한 시간 동안 키보드에 손도 안 대고 종이에 끄적이기만 하다가 갑자기 접근법이 떠올라서 뚝딱하고 풀어서 제출했다. 여담으로 키보드가 손에 안 맞아서 상당히 거슬렸다...

 

+

2021 07 19

월요일에 합격 문자를 받았다.

 

++

2021 07 20

삼성 sds에서 전화로 특별 전형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다. 하반기 공채에서 다른 프로세스는 면제고 임원 면접만 보면 된다고 한다. 

 

+++

2021 07 27

수료증과 함께 보내주신 프로 합격 인증서

 

아무튼 2주 동안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고, 무료로 이런 교육을 제공해준 삼성 sds에게 압도적 감사다! 알고리즘을 복습하거나 어느 정도 아는데 실력을 끌어올리고 싶은 사람에게 매우 추천한다! 다만 당신이 고수 거나 아직 알고리즘 기초 지식도 없다면 비추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